2021 드림카툰종합전 Dream Car-Toon

드림블러썸아카데미
2021 10/13 – 10/18
본 전시장 (1F) 특별 전시장 (B1)

2021 드림카툰 전시회에 오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여러분이 만나는 이 작품들은 장애가 있는 청년들의 꿈이 웹툰을 통해 꽃 피어나는 과정에서 나온 결과물들입니다. 청년 작가들은 2021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지원으로 저희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에서 시작한 웹툰 기반의 전문문화예술교육과정인 “꿈을 싣고 달리는, Dream Car-Toon”을 통해 발굴된 분들입니다.

 

저희 복지관은 2018년부터 드림블러썸아카데미(Dream Blossom Academy)라는 문화예술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발달장애인 전문 작가들을 양성해오고 있습니다. 그 경험을 기반으로, 장애가 있는 젊은이들이 웹툰 분야에서 자신들의 능력을 개발시키고 세상 안에서 자신들의 자리를 만들어갈 수 있는 일을 또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오늘 그들의 능력을 세상에 보여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기에 참으로 감사하고 감격스럽습니다.

 

그동안 성실히, 최선을 다해 자신이 가진 능력을 갈고닦아 온 청년 작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도 작가들 곁에서 지속적인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부모님과 가족에게도 감사드리며, 그분들이 없었더라면 오늘의 작가들도 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정말 너무나 짧은 사업 기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청년 작가들이 이렇게 멋진 작품들을 만들어낼 수 있도록 전문적인 도움을 주신 웹툰 전문 작가님들께도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먼저 이 일을 상상하면서 용기 있게 시작했고, 과정의 많은 어려움을 극복하여 마침내 1차년도 결실을 이루어 낸 복지관의 문화예술활동팀 팀장님과 팀원들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저희가 웹툰 청년 작가들과 함께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릴 것들이 여전히 많이 남아있습니다. 이 작은 걸음들이 또 다른 길을 만들어가는 시작임을 알기에, 장애가 있는 분들과 그 가족들이 저희와 함께 멋진 내일을 상상하고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저희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오늘 이 작품들을 관람하시면서, 여러분에게 말을 걸어오는 청년 작가들의 이야기를 들으시고 또 그들과 함께 희망해 주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1. 10.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 관장 정진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