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성여대 시각디자인학과 소전시 모멘텀(Momentum)

덕성여자대학교
2020 08/05 – 08/10
3 전시장 (3F)

모멘텀(Momentum)은 일에 대한 탄력과 가속도라는 뜻으로, 우리가 떠올릴 수 있는 모든 발전의 과정이 시간을 따라 빠른 속도로 흘러가며 그 끝에서 나타나는 영향력을 말한다. 4년간의 결실로 향하는 학생들의 흐름 속에서 빛나는 찰나의 연속을 세 가지의 과목으로 전시에 담아내었다.

 

영상콘텐츠 디자인 프로젝트는 컴퓨터 캐릭터 디자인, 컴퓨터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릭터 상품 디자인을 기획, 연출, 제작하여 뉴미디어 디지털 융합 디자인 환경에서 활약할 수 있는 자신만의 독자적 작품세계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함과 동시에 창의적인 디자이너 및 실무 전문가 배출을 목표로 한다. 11월에 있을 졸업 전시에서 보여줄 영상 프로젝트의 일부인 프리뷰를 셀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등으로 본 8월 전시에서 공개한다.

 

스토리 텔링 일러스트 프로젝트는 “l have experience”라는 주제를 가지고 자유롭게 학생 개개인의 취향과 경험을 담은 생각을 중심으로 일러스트를 제작하여 그 과정으로 편집, 각색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표현 방법으로 개발하여 책으로 만들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함과 동시에 이번 소전시에서는 졸업 전시에 공개할 동화책 속 대표 장면의 일러스트레이션을 선보인다.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포트폴리오는 시각디자이너로서 현장의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개인의 포트폴리오 전략과 자신의 졸업 프로젝트 진행에 더불어 학생의 전문가로서의 디자인 역량을 기르는 목적에 따라 UX UI 디자인, 에디토리얼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패키지 디자인 등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이번 소전시에서는 졸업 전시에 발표할 프로젝트의 기획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