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드림블라썸아카데미 종합전시 Dream Blossom

박지윤 외 9명
2020 08/12 – 08/17
본 전시장 (1F) 특별 전시장 (B1)

분명 존재하였건만 그 누구도 전혀 알지 못했던 우리들의 꿈이 찬란하게 꽃피워지는 놀라운 감동의 시간을 우리 모두는 드림블라썸아카데미(Dream Blossom Academy: DBA)를 통해 지난 3년간(2017년 6월~2020년 6월) 행복하게 누려왔습니다.

 

이제 꿈은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눈앞에 놓인 이 작은 책자를 통해 다시 확인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에서 우리와 함께 꿈을 꾸고,

모든 어려움을 극복해가면서 함께 꿈을 실현해 내고,

그리고 아낌없이 그 꿈을 함께 나눠주시는 발달장애인 작가분들, 부모님들, 토탈미술관 관련 작가분들, 바틱 관련 인도네시아분들, 자문 교수이신 숭실사이버대의 정무성 총장님, 아산복지재단, 이 모든 분께 마음을 다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보이지도 않고 때론 막다른 길에서도 절대 포기하지 않고 씩씩하게 우리의 꿈을 아름답게 세상에 드러내 보여준 우리 복지관의 DBA 사업단과 모든 직원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희망이 없어 보이는 사람들에 대해 꿈을 꿀 수 있으려면 상상을 넘어선 엄청난 신뢰가 요구됩니다.

그 꿈을 현실에서 실현해내기 위해서는 포기하지 않는 불굴의 인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꿈을 세상 사람들과 나누기 위해서는 두려움을 뚫고 나오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우리는 그런 신뢰와 인내, 용기의 가치를 DBA를 시작하고, 진행하며, 마무리하는 전 과정 안에서 끊임없이 선택하고 살아낼 수 있었습니다.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의 DBA는 아주 작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그 미미한 시작은 수많은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커다란 희망이 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렇게 아름답게 이루어낸 꿈 위에서 이제 우리는 또 다른 꿈을 꿉니다.

그것은 더욱더 많은 발달장애인이 자신들의 잠재된 다양한 능력들을 활짝 꽃피워서 세상 곳곳을 아름답게 밝혀주는 그런 꿈 말입니다.

 

우리는 허무맹랑한 꿈을 꾸는 사람들이 아닙니다.

우리는 연구와 학문에 근거한 꿈을 꾸는 사람들(Academy Based Dreamers: ABD)로서, 많은 분이 함께 일궈 온 DBA(Dream Blossom Academy)가 앞으로도 사람들의 꿈을 꽃피워내는 장(場)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꿈꾸는 일을 멈추지 않는 한 희망은 늘 우리 곁에 있을 겁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중구장애인복지관장 정진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