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프린트 단체전 한․일현대판화교류전(서울)

이영기외 30명 및 일본 작가 31명
2019 11/13 – 11/18
2 전시장 (2F) 3 전시장 (3F)

한․일현대판화교류전(서울)

판화를 사랑하는 한국일본 작가들이 들려주는 예술의 향기

 

▢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회장 박성미)는 한․일현대판화교류전(서울)을 2019.11.13.(수)~11.18(월)까지 서울 인사동에 있는 갤러리 인사아트 2~3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 이번 전시는 미술을 사랑하고 삶속에서 예술을 구현하며 판화 작업을 하는 한국작가 이영기를 비롯한 30명 및 일본 작가 31명이 다양한 판화 작품을 전시한다. 한국 판화계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필로프린트 판화가협회의 작가들은 이미 지난 2019. 5. 27.(월) ~ 6. 1(토)에 일본 오사카 H․O․T갤러리에서 일본의 작가들과 성황리에 한․일현대판화교류전(오사카) 일본전시를 실시했으며, 일본의 미술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우리 한국 현대판화의 예술성을 알리고 판화의 다양한 기법과 표현을 소개하는 기회가 되었었다.

▢ 필로프린트(PHILOPRINT)판화가협회는 「사랑한다, 좋아한다」는 의미의 PHIL(O)와 「판화」를 의미하는 PRINT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이름이다. 판화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필로프린트판화가협회는 끊임없는 창작과 판화의 저변확대 및 판화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작가들의 국내외 교류와 정기적인 재능기부 활동은 작품 판매 수익금으로 이어지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기부되어 사회의 작은 빛이 되기도 한다.